멘토 소개
정진아 멘토
SAP Labs Korea | Software Engineer
멘토링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특별할 것 없는 이야기들을 여러 곳에 기록해온 평범한 직장인 정진아 입니다.
대학생 때부터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혹은 엑셀 등에 잡다한 것들을 기록해왔어요.
읽었던 책들은 주로 엑셀에 독서록처럼 기록했었고, 여행이나 경험은 주로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했지요.
그러던 중, 늘 말과 생각이 많은 제게 사진 위주의 후기나 리뷰성 글이 많은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카카오에서 새로 런칭한 브런치가 더 잘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생각을 계기로 19년도에 짤막한 세 편의 여행기록을 시작으로 브런치를 이용하게 되었어요.
현재 나의 생각과 경험들을 남긴다는 것은 미래의 나에게 때론 큰 선물이 되기도 해요.
그것이 바로 내가 남기는 기록이 꼭 완벽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기도 하구요!
2022년에는 내 자취를 어디엔가 남겨보고 싶다면, 함께 기록에 대한 해피뉴플랜을 세워봐요!
일정 : 12월 28일 18:30 (1시간~1시간 반)
멘토링 진행 요약 :
- 멘티/멘토 소개
- 멘토는 이렇게 기록하고 있어요
- 무엇을 기록하나요? 글감, 주제, 그리고 사진
- 어떻게 기록하나요? 한 편의 글이 완성되는 과정. 글감 수집부터 끝없는 퇴고까지
- 어떤 툴을 사용하나요? 노트 어플, 다이어리, 메모장, 그리고 브런치 내 작가의 서랍
- 글이 잘 안써질 땐 어떻게 하나요? 글감은 있는데 ‘문장’이 잘 써지지 않을때
- 브런치 작가는 어떻게 되나요? 작가 신청을 넣었던 첫 글 세 편
- 2022년 기록 계획 함께 세워요
- 무엇을 기록하고 싶나요?
- 어떤 주기로 기록하고 싶나요?
- 어떻게 실천할까요?
장소 : 온라인 진행(ZOOM 활용)
이런 멘티가 함께하면 좋아요
- 소중한 나의 하루 일상, 여행, 읽은 책들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멘티
- 문득 떠오르는 생각을, 혹은 문득 떠오른 글귀를 기록하고 싶은 멘티
- 기록하기를 마음 먹었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멘티
- 기록하고는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는 멘티
- 브런치 작가가 되고 싶거나, 이미 브런치 작가이지만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것이 어려운 멘티
멘토링 키트
* [2022해피뉴플랜: Better Me, Better Life]의 플랜멘토링에는 멘토링과 함께하면 더욱 좋은 멘토링 키트를 멘토님과 함께 선정해 제공합니다.
사전 발송을 위해 참여가 확정되면 주소를 취합하려고 하니,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키트를 배송받고 노쇼나 참석 취소는 어려우며, 피치못할 사정으로 참여가 어려워질 시 점프 사무국으로 배송받은 키트를 반송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