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에 남는 질문
비슷한 질문들이 많았는데 대부분 스펙이나 취업 준비를 위한 인증점수 관련된 질문이 많았다. 대외활동이나 공모전 중 어떤 활동을 더 추천하는지, 토익을 비롯해 인증점수로 메리트가 있는 것에는 무엇이 있는지 등을 물었다.
위 질문에 대한 답변
우선 대외활동과 공모전의 장점과 메리트를 설명하신 뒤 무얼 추천하는지 알려주셨다. 대외활동의 경우 기본적으로 소통능력을 보여줄 수 있고, 직접적으로 어필할 요인이 되진 않더라고 하다못해 면접이나 자소서의 소스가 될 수 있으므로 추천한다고 하셨다. 공모전은 관심 분야를 정확히 드러낼 수 있고 좋은 결과가 있다면 정말 좋겠디만, 쉽지 않다고 하셨다. 이렇게 놓고 봤을 때 대외활동이 공모전보다는 더 쉬운 길일 거라고 말씀하셨다. 추상적인 답일 수 있지만 지금 내 상황에서 볼 때는 무슨 말씀이신지 알 것 같아서 앞으로를 무언가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증점수도 토익보다는 토익 스피킹을 더 추천하신다고 하셨다. 더 폭넓게 쓰일 수 있는 스펙이고, 토익보다 실용적이라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다고 하셨다.
기억에 남는 질문
인턴이나 공모전 수상 등의 대외활동이 공기업 취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가요?
위 질문에 대한 답변
반드시 공기업을 위해서 필요한 활동이라기 보다는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맞는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직무에 어울리는 사람으로서 그와 관련된 경험을 쌓아야 합니다. 대외활동이 아니더라도 전공 수업을 통해 얻은 경험일 수도 있고, 아르바이트나 동아리를 통해서 얻은 경험도 좋습니다. 최대한 그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경험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기억에 남는 질문
TO를 생각해서 전공무관한 직무를 선택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위 질문에 대한 답변
물론 TO를 생각하는 것도 좋지만, 4년간 공부한 전공을 TO하나로 버리기에는 아까울 수 있다. TO로 낙담하여 다른 직무를 선택하기 전에 전공을 살릴 수 있는 기업들을 더욱 탐색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기억에 남는 질문
공기업 입사시 인턴의 중요도
위 질문에 대한 답변
멘토님께서는 어떤 대외활동및 관련 직종 경험 스펙에서는 강력한 스펙이라고 조언해주셨습니다.
기억에 남는 질문
사기업과 공기업 필기 시험에 대해 궁금합니다!
위 질문에 대한 답변
사기업과 공기업 모두 인적성 검사를 치르지만 둘이 추구하는 것이 달라 문제 유형이 좀 다르고 공기업의 경우 전공과목도 필기 시험에 포함되어있음.